리포트 10/16/2020
NBA 2K21 MyTEAM 시즌 2 코트사이드 리포트

MyTEAM 시즌 2: 넥스트 이즈 나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6주 동안 새로운 플레이 방식, 더 많은 보상, 역대 가장 독특한 프로모션, 그리고 모두가 기다리던 차세대 콘솔 버전의 NBA 2K21 출시까지, 모두 만나볼 준비되셨나요?

왜 시즌 타이틀이 '넥스트 이즈 나우' 일까요? 지난 주 우여곡절 많았던 ’19-’20 NBA 시즌이 Lakers의 17번째 챔피언 등극과 함께 막을 내리면서 30개 팀과 팬들 모두 오프시즌 동안 다음 시즌 준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어린 선수들은 하루 빨리 실력을 증명하고 싶을 테고, 자유 계약 선수들은 새로운 계약을 구상 중이겠죠. 그래서 MyTEAM의 두 번째 시즌은 NBA 오프시즌과 NBA에 입성하는 어린 재능들에 스포트라이트를 두기로 했습니다.

시즌을 착실히 진행해 40레벨 그랑프리, 전체 1순위 픽이었던 핑크 다이아몬드 Blake Griffin도 차지하세요! 시즌 1 Stephen Curry가 MyTEAM 코트에서 보여준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Griffin도 차지하고 싶을 겁니다. 제가 장담하는데 두 카드 모두 다른 차세대 카드들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능력을 보여줄 겁니다!

그럼 MyTEAM 시즌 2: '넥스트 이즈 나우'는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까요?

MyTEAM: 시즌 2는 새로운 챌린지, 더 많은 보상, 완전히 새로운 3v3 경기 방식으로 찾아옵니다. '넥스트 이즈 나우', 기대하세요.

 

트리플 스렛 챌린지

트리플 스렛 챌린지와 함께 MyTEAM에 완전히 새로운 3v3 경기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싱글 플레이 모드를 통해 끝없이 진화하는 MyTEAM 챌린지에 트리플 스렛이 추가됩니다. 보유한 컬렉션에서 최고의 트리오를 골라 새롭고 다양한 승리 조건을 충족하고, 챌린지 규칙에 맞춰 트리오를 구성하고, 보상을 획득해서 MyTEAM의 모든 모드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보강하세요!

시즌 2가 시작되면 트리플 스렛 챌린지 10경기로 이루어진 스포트라이트 세트가 생기고, 여기에서 시즌 2의 거의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죠. 보상 선수 정보는 이후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트리플 스렛 챌린지는 시즌 2에서 다양한 요일에 공개될 스포트라이트 챌린지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챌린지를 모두 완료하면 드디어 MyTEAM에 데뷔하는 다이아몬드 Rafer Alston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Skip to My Lou”, 그 명성은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

 

주말 승리

시즌 1에서는 처음으로 MyTEAM 제한 모드를 경험했습니다. 주말마다 새롭게 정해지는 규칙 때문에 아주 창의적인 라인업을 많이 만나봤는데요. MyTEAM 컬렉션이 훨씬 더 풍부해진 지금은 어떤 라인업을 보게 될지 정말 기대되네요. 시즌 제한 모드의 그랑프리를 받으려면 챔피언십 반지 6개가 필요했기 때문에 하나라도 놓치면 그야말로 HOF 하트 크러셔의 의미를 절절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에 관해 많은 분들이 의견을 보내주셨고, 시즌 2에서는 Lakers 반지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한 모드에서 몇 승만 거두면 나타나죠. 그렇다고 반지만 얻고 그만두고 싶지는 않을 테니 주말마다 라인업 보강에 큰 힘이 되어줄 만한 더 독특하고 좋은 보상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주말마다 제한 플레이하기가 새로운 "주말 승리" 안건 그룹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안건을 통해 MyTEAM에서 주말마다 더 많은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모드에서든 말이죠. 주말마다 평판을 쌓아 최신 무료 어워드 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안건, 더 많은 보상

시즌 1에서는 NBA 포스트시즌을 모멘트 안건에 활용했는데요. 이제 몇 달만 있으면 시즌이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도 리그의 어린 선수들은 인상적인 얼리 시즌 스탯을 쌓았고, 이제 이 모습을 MyTEAM에서 재현해 소중한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1에서는 다양한 원조 소유자 안건을 경험했을 텐데요. 이 안건들이 시즌 2의 안건 그룹에서는 보너스 XP 안건으로 돌아옵니다. 특정 카드의 원조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40레벨 Blake Griffin을 향해 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란 의미죠.

MyTEAM 발표 블로그에서도 얘기했지만 새로운 시즌은 새로운 보상으로 진행됩니다. 시즌 종료 시점까지 40여 종의 신규 보상 카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풀 라인업을 세 개 꾸릴 정도죠! 12명의 신규 보상 마켓 선수, 세 가지 새로운 익스체인지에 새롭게 확장된 트리플 스렛 오프라인에서는 450승 달성 시 다이아몬드 Victor Oladipo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넥스트 이즈 나우' 컬렉션을 모두 채우면 새로운 핑크 다이아몬드 보상, 이제는 반지를 두 개나 갖게 된 J.R. Smith도 드립니다!

이번 시즌의 1레벨 자유 계약 선수 카드인 NBA 2K21 차세대 커버 선수 Zion Williamson과 함께 '넥스트 이즈 나우'를 시작하세요. Luka Doncic, Rui Hachimura, Trae Young, Shai Gilgeous-Alexander 등도 레벨업 과정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시즌 1과 마찬가지로 각 시즌 레벨 보상 선수를 통해 더 많은 XP를 획득하세요.

MyTEAM에서 어떤 모드를 플레이하든 다양한 보상과 XP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그니처 챌린지

NBA 2K21 MyTEAM에서 커버 선수 Damian Lillard의 시그니처 챌린지를 모두 잘 즐기셨길 바랍니다. 2019 플레이오프에서 Thunder를 상대로 보여준 그 경기는 두고두고 회자될 엄청난 경기였고, 멋진 챌린지로 MyTEAM을 장식해주었죠. 고마워요, Dame!

그 다음 주인공은 저 역시나 정말 만나보고 싶었던 선수로, NBA 2K21 MyTEAM 데뷔를 시그니처 챌린지로 멋지게 장식하는 Vince Carter입니다! 네 번의 세대에 걸쳐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Vince Carter가 MyTEAM 팬들이 재현해 주었으면 하는 최고의 경기를 뽑아 주었습니다.

2006년 1월 8일, Vince Carter는 Nets 동료인 Jason Kidd의 핸드오프 어시를 받아 Raptors를 상대로 위닝 3점슛을 꽂아넣었습니다. Toronto의 어웨이 라커룸에서 맞이한 두 번째 경기였던 이 경기는 두말할 것 없이 그의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죠.

Raptors를 상대로 몇 개의 3점슛을 곁들여 42점을 넣고 Vince Carter의 시그니처 챌린지를 완료하면 토큰 15개와 명예의 전당 슬래싱 배지를 드립니다. 한 경기 보상으론 쏠쏠하죠! 아, 문제는 이거죠. Vince Carter가 NBA 2K21 MyTEAM에 데뷔한다면 어떻게든 그 카드가 있어야 시그니처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다는 거... 라커 코드 VINCE-CARTER-GAME-WINNER를 입력하고 이 챌린지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카드를 획득하세요. 라커 코드는 11월 28일 토요일, 00:59:59(한국 시간)에 만료됩니다.

 

넥스트 이즈 나우

네, MyTEAM에 다음 시즌이 다가옵니다! 잊지 마세요. PlayStation 4 또는 Xbox One에서 플레이 중이라면 MyTEAM 진행 내용, 라인업, 컬렉션이 모두 차세대 콘솔로 이전됩니다. 시즌 1의 40레벨 그랑프리 Stephen Curry를 획득했다면 이제 한 달 조금 안 남은 시간이 지나고 나면 차세대 콘솔에서도 라인업을 볼 수 있다는 의미죠!

차세대 콘솔에서도 모두가 MyTEAM을 즐기는 모습이 너무 기대되네요. 모든 진행 내용이 그대로 옮겨진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니까요. 그렇습니다. MyTEAM에도 다음 시즌이 다가옵니다. 이 강력한 보상을 획득하고, 11월 둘째 주, 차세대 NBA 2K21 출시를 준비하세요!

관련
리포트
NBA 2K21 MyTEAM 시즌 9 코트사이드 리포트
더 읽어보기